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 지원 대상과 조건에 대해 알아볼게요.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전기요금지원을 20만 원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신청해서 꼭 지원받으시기 바라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이란 에너지비용 인상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기요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1. 직접 계약자 신청
시작하기
① PC 또는 모바일기기에서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으로 접속한 후 [홀짝제 안내]를 확인합니다.
② [직접 계약자]를 클릭하여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을 시작합니다.
③ [고객번호 찾기 사이트]에서 [한국전력 고객번호 확인방법]의 안내에 따라 본인의 고객번호(전력공급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1.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현재 활동 중인 사업자 중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 혹은 주택용(비거주용)의 전기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사업자입니다.
2. 한국전력 또는 구역전기사업자와 신청자 혹은 신청자의 사업자 명의로 전기 사용을 체결한 '직접계약자'여야 신청 가능합니다.
3. 1인이 여러 개 사업체를 운영하더라도 1인 1개 사업장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중복지원 불가)
4. 22년 혹은 23년 부가가치세 신고 기준 연 매출액이 3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당해연도 연중 개업한 경우, 개업이후 월평균 매출액을 연환산합니다.
5. 본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자 혹은 신청자의 사업자 명의로 계약한 고객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고객번호 찾기
6. 신청 후 접수 여부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접수완료 문자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신 경우 본 사이트 [신청결과 조회]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④ 유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자가진단 단계로 이동합니다.
자가진단
① 자가진단 항목을 체크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사업자번호 및 고객번호 확인 단계로 이동합니다.
사업자 및 고객번호 확인
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업자등록번호가 유효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② 고지서에 표기된 고객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전력공급처의 고객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등록번호와 고객번호 확인을 완료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동의 단계로 이동합니다.
정보동의
① 필수 및 선택 동의 내용을 확인 하신 후 [동의함] 또는 [모두동의]를 체크합니다.
②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필수 항목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고 본인 확인 단계로 이동합니다.
③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을 취소하고 초기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본인인증
① 본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인증 / 공동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확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인증 성공 메시지를 확인하고 신청단계를 이동합니다.
직접계약자 신청
① 신청정보를 입력 및 확인하신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 완료 단계로 이동합니다.
② 입력한 신청정보를 확인하신 후 [신청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본 신청정보로 신청이 완료되고, 신청자에게 신청이 접수되었다는 알림이 전송됩니다.
③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서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신청완료
①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의 신청완료 안내를 확인합니다.
② 신청완료 정보는 SMS로도 발송됩니다.
2. 신청결과 확인
시작하기
①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 초기화면에서 [신청결과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② 인증 성공 메시지를 확인하면 신청결과 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신청결과 확인
① 상세신청내역 및 지원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신청내역이 정상적으로 접수된 경우
[확인 중(국세청/한전)]
신청내역에 대해 국세청 및 한전 확인을 진행 중인 경우
[검중중(기준요건)]
신청내역에 대해 기준 요건 충족 여부를 검증중인 경우
[지원여부확정]
지원대상 확인 결과 지원 또는 미지원으로 확정된 경우
[지원/미지원]
신청내역이 지원중, 지원완료, 미지원으로 완료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