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알아봤어요/여행지

당신에게 별을 안겨 줄 '국립 진도 자연 휴양림' 리뷰

by 망고 저장소 2023.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 저장소예요.

오늘은 남쪽에 있는 별 보기 좋은 장소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별을 보려고 의도하고 방문한 곳은 아니었는데 뜻 밖에 별을 볼 수 있는 스폿을 발견했어요. 국립 진도 자연 휴양림 방문 후기 알려드립니다.

 

국립 진도 자연휴양림
한반도 서남단 남도의 끝자락에 위치한 곳이 진도입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진도는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섬입니다. 에머랄드빛 드넓은 푸른 바다와 섬들을 품고 있으며 해송과 편백등 나무를 체험할 수 있고요, 미르길이 조성되어 있어요. 




진도에 위치한 국립 진도 자연휴양림은 다도해상국립공원과 진도 신비의 바닷길 그리고 세방낙조등 진도의 관광명소와 인접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국립 진도 자연휴양림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있어요.

 

 

국립 진도 자연 휴양림 전경

 

| 진도 자연휴양림을 선택한 이유

저는 평소 여행을 할 때 자연 휴양림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자연 속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아하지만 놀라운 가성비 때문입니다. 시설은 천차만별이지만 잘 선택하면 편의시설이 잘 구성되어 있고 깨끗한 자연휴양림을 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도 자연휴양림은 문을 연지 얼마 안 되어 시설이 전국에서 깨끗한 휴양림으로 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거기에 편의 시설이 잘되어 있어 선택하게 되었어요.

 

국립 진도 자연 휴양림에서 바라본 바다

 

숙소에 통창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앞쪽에 조성된 나무와 멀리 보이는 바다가 아주 예뻐요. 하지만 해안으로 내려갈 수는 없어요. 숙소에 있으면 바다 파도소리가 들려와서 힐링이 저절로 됩니다. 

 

전망이 좋은 방은 감탕나무, 동백나무 후박나무 순입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조용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어서 아주 행복했어요. 진도 자연휴양림에는 흡연구역이 따로 있고 카페도 있어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한번 걸어보시길 진짜 추천드립니다.

 

제가 준비해야 할 준비물이 있는데 세면도구와 수건은 제가 준비해야 했어요.

 

| 내부 시설

요즘에 자연 휴양림을 방문하면 전부 인덕션으로 바뀌었던데 진도 자연휴양림 역시 인덕션이었어요. 뜨거운 물은 잘 나와 샤워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었어요. 침구류는 뽀송하게 잘 준비되어 있었어요. 

 

식기류도 잘 구비되어 있어 충분히 밥을 해 먹을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와 커피포트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밤에 따습게 옷을 입고 산책을 나갔더니 진도 자연 휴양림에는 누워있을 수 있는 그물망이 설치되어 있는데 그곳에 누워서 하늘을 보면...

이거 뭐야? 별이 왜 이렇게 많아?

 

 

이런 말을 하게 됩니다. 저는 태어난 지 꽤 되었는데 이렇게 별을 많이 본 건 처음인 거 같아요. 저는 별 때문이라도 진도 자연휴양림 재방문 의사가 있어요.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이 사람을 아주 기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그곳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주고 하늘에 별을 본다면 그곳이 천국입니다. 

 

국립 진도 자연휴양림
문의 : 061-542-2346
주소 :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동령개길 1-92
이용시간 : 09:00 ~ 18:00
휴일 : 매주 화요일
주차 : 50대 주차가능, 전기차 충전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