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 부귀면에 자리한 메타세쿼이아길은 사시사철 다른 매력을 뽐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양옆으로 길게 늘어서 있는 이 길은 계절마다 변화하는 풍경으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줍니다. 봄의 푸른 잎사귀, 여름의 짙은 녹음, 가을의 황금빛 낙엽, 겨울의 고요한 설경까지 메타세쿼이아길은 자연과 교감하며 산책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로 진안을 찾는 이들이 꼭 방문해야 할 힐링 스폿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진안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보다는 길이짧고 소박하지만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 꼭꼭 숨겨진 청정한 가로수길로 드라이브스루 명소입니다. 특히 옹치골에서부터 모래재길은 구불구불 급하게 굽이쳐 있지만 아주 천천히 주행을 하면 차창으로 보이는 자그마한 저수지와 야생화의 소담스러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저수지를 지나면 고갯길이 열리면서 모래재 휴게소가 나타난다. 이곳에서 잠시 진한 아이스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겨봅니다. 휴게소에서 모래재 터널을 지나면 또 한 번 엄청난 굽이의 작고 긴 길을 만나게 됩니다.
이 길은 원세동마을 앞까지 쭉 뻗어 있다. 여기서부터가 진안 부귀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도로 양편으로 끝없이 펼쳐진 메타세쿼이아 나무는 싱그러운 초록의 옷을 입고 하늘로 향해 쭉쭉 뻗어 시원한 광경을 연출합니다. 영화와 드라마에 자주 등장할 만큼 운치 있고 아름답습니다.
1. 운일암 반일암 계곡
산자락에서 솟구치는 맑고 시원한 냉천수가 그 사이사이를 휘감아 흐르다가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와 소를 만들어 그야말로 자연 조화의 극치이며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운일암 · 반일암에는 이러한 기암절벽 천혜의 자연환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름다리가 있습니다. 운일암 · 반일암 제1주차장에서 데크 탐방로를 따라 명도봉 방향으로 가면 길이 220m의 구름다리를 만날 수 있으며 왕복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로 진안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운일암 반일암 계곡
문의 : 063-430-8749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주천면 동상주천로 1926
이용시간 : 구름다리 08:00~19:00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가능
시설이용료 : 무료(구름다리)
운일암 · 반일암 계곡은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계곡으로 물 높이가 아주 적당합니다. 물도 깨끗하고 사람이 많지 않아 여름을 즐기기 좋습니다.
2. 부귀 편백숲 삼림욕장
부귀 편백숲 산림욕장은 1970년대 진안고원의 24,000영 평 부지에 산림녹화 사업을 위해 조성된 것으로 현재의 편백나무들은 기본 수령 40년 이상이 되었다. 편백숲 산림욕장에는 숲속학습장, 평상테크 등이 마련되어 있어 걷기 편합니다.
편백나무가 울창하게 이루어져 있어 힐링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산책로 역시 잘 마련되어 있어 하천의 물소리를 따라 거닐면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3. 용담호
용담호가 관광지로 사랑받는 명소가 된 것은 교량으로 댐 일주도로가 연결돼 있기 때문입니다. 정천면 - 용담면 - 본 댐으로 이어지는 도로는 호수의 경관과 어울려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여겨지며 상전면 - 안천면 - 본 댐으로 이어지는 코스도 이에 못지않습니다.
용담호반 여러 곳에 망향의 동산이 세워져 있습니다. 수몰된 실향민들의 향수를 달래주기 위해 수자원 공사가 조성한 것으로 대개 조망이 좋은 둔덕 위에 꾸며져 있습니다. 망향의 동산 중에도 용담대교 북단의 용담 망향의 동산이 가장 조망이 좋습니다.
# 용담호가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요.
③ 주차하기 편해요.
④ 사진이 잘 나와요.
⑤ 조용히 쉬기 좋아요.
용담호
문의 : 063-430-4206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용담면 월계리
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