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 저장소예요.
오늘은 제주 올레길 코스 중 제주 올레길 1코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반응형
| 제주 올레 코스 소개
제주올레에서 가장 먼저 열린 길. 오름과 바다가 이어지는 '오름-바당 올레'다. 푸른 들을 지나 말미오름과 알오름에 오르면 성산일출봉과 우도, 조각보를 펼쳐놓은 듯한 들판과 바다가 한눈에 보인다. 검은 돌담을 두른 밭들이 옹기종기 붙어 있는 들판의 모습은 색색의 천을 곱게 기워 붙인 한 장의 조각보처럼 아름답다. 종달리 소금밭을 거쳐 시흥리 해안도로를 지나 수마포 해변에서 다시금 성산일출봉이 눈앞에 펼쳐진다. 길이 끝나는 광치기 해변의 물빛과 이끼 낀 높낮이가 다른 너럭바위가 신비로움을 자아낸다.
TIP!
종달리와 성산 가는 해안도로에 식당들이 있다. 해녀의집에서 만드는 고소한 조개죽과 전복죽이 인기. 새벽같이 길을 나섰다면 성산에서 먹을 수도 있다.
제주올레가 생겨난 첫 코스인 만큼 풍광이 뛰어나며 전 구간이 포장돼 있어 쉽게 걸을 수 있다. 특히 종달~시흥 해안도로는 제주도 해안도로 중에서 가장 길면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길이다.
| 성산일출봉
10만년 전 수중폭발로 생긴 화산섬으로 모래와 자갈이 쌓여 본섬인 제주도와 연결되었다. 삼 면이 깎아지른 듯한 낭떠러지이고 정상의 거대한 분화구 위에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서있다.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고 해서 성산, 일출을 볼 수 있어 일출봉이라 부른다.
| 말미오름
말의 머리처럼 생긴 이 오름의 다른 이름은 두산봉.아래로는 성산포의 들판이 펼쳐져 있고, 정면에 성산 일출봉, 그 왼쪽에 우도가 한눈에 보인다.
제주 올레길 1 코스
- 문의 및 안내 : 064-762-2190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시흥상동로 113
- 이 용 시 간 : 걷기 시작시간 : 09:00, 걷기 종료시간 : 18:00(하절기) / 17:00(동절기)
- 출 입 통 로 : 주출입구 무단차,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유효폭 확보함
- 보조견동반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