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알아봤어요/여행지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를 가족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

by 망고 저장소 2023.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 저장소예요.

가을에는 무슨 꽃을 보러 가야 좋을까 고민하다가 제가 선택하게 된 꽃은 바로~~~ 해바라기입니다. 노란 꽃이 가득 피어있으면 얼마나 이쁘게요? 사진을 찍어도 이쁘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해바라기와 같이 바라보는 사진을 찍고 싶었어요. 가을이 만연했을 때 해바라기가 핀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해바라기를 9월 초가 가장 이쁘다고 합니다.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가본 후기 시작합니다.

 

임진강댑싸리공원

 

호로고루란,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에 위치하는 고구려 보루이다. 사적 제467호로 5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여담으로 임진강이 옛날에는 호로하라고 불렸기 때문에 호로하에 있는 오래된 보루라는 뜻으로 호로고루라고 불리게 되었다. 

 

 

 

연천 호로고루에 있는 호로고루 의자

|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연천의 호루고루는 지형이 표주박, 조롱박 같이 생겨 붙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개성과 서울을 연결하는 요지에 있는 고구려 시대의 성터입니다. 가을에만 볼 수 있는 해바라기 밭이 절경입니다. 

 

 

 

연천군은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의미로 호로고루 성터에 해바라기 밭을 만들어 통일바라기 축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하늘과 가깝게 있는 성곽에 올라가면 임진강도 보이니 올라가 보는 걸 추천합니다.

 

연천 호로고루에서 바라본 임진강

고려 보루 위에서 본 임진강과 해바라기 밭입니다. 위에 올라가면 한눈에 다 보여서 탁 트이고 시원합니다. 보루 위에 올라가는 계단이 드라마에 나오면서 유명하다고 합니다. 계단 중앙에 서면 하늘을 향해 걸어가는 듯 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계단에서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는 호로고루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임진강 강물 속으로 저무는데 호로고루는 일몰 포인트로 유명합니다. 이곳에 서서 바라보시면 넘어가는 해와 수면에 비친 해 그리고 하늘 색에 따라 색을 바꾸는 강물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연천 호로고루
위       치 :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       의 : 031-839-2565
주       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전경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밭은 심었다가 뽑고 다시 심기를 반복하는 밭으로 해바라기가 생각보다 키가 작아요. 오신분들 중에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키 큰 해바라기를 바라면 안 됩니다. 제가 촬영한 이곳에서 바라봐야 해바라기 얼굴을 바라보며 촬영이 가능합니다. 

 

 

 

저 뒤로 보이는게 고려 보루인 성벽입니다. 조형물 장군과 말들이 있는데 전쟁이 있었다는 사실을 조형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옆에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영희 조형물도 있는데 왜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사진을 찍으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연천은 통일

연천은 평화

호로고루에 포토 스폿이 여러 곳이 있어요. 찍는 곳마다 너무 이뻐서 매우 만족스러워요. 성벽을 바라보는 의자에서 찍는 사진이라든가 호로고루 글씨에서 찍는 사진은 정말 이쁩니다. 꼭 고려 보루에서 사진 찍는 걸 추천합니다.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는 9월 초부터 볼 수 있어요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제가 방문한 날은 2023년 9월 12일로 해바라기는 만개한 상태였어요. 아쉬운 점이라면 해바라기 키가 작아서 실망했어요. 그래도 한번 찾아가면 해바라기도 보고 임진강도 보고 호로고루가 뭔지도 알게 됩니다.

 

아이와 함께 가면 즐거운 여행지로 적극 추천합니다. 제가 방문할 때 유치원 아이들도 많이 왔는데 해바라기 만한 아이들이 사진을 찍으니 엄청 귀엽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