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야간 개장을 통해 우주를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이곳에서는 화려한 조명과 첨단 기술이 어우러져 마치 우주 공간을 탐험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추천할 만한 장소 베스트 3을 뽑아서 알려드립니다.
우주에 온듯한 테마파크 베스트3
반짝이는 조명 아래 펼쳐진 화려한 밤의 세계로 시원한 여름 여행을 떠나자!
| 우주인도 놀러 가고 싶은 '순천만국가정원'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이 최근 우주인도 놀러 오는 정원으로 탈바꿈했어요. 유휴 공간에 우주 콘셉트의 미디어 요소를 더해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다. 새로워진 우주 정원을 감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남문으로 입장해 스페이스 허브 → 스페이스 브리지 → 수상 퍼레이드 →유미의 세포들 전시까지 차례로 관람하는 것이다.
스페이스 허브 근처, 동문과 서문을 잇는 꿈의 다리 역시 우주를 상징하는 스페이스 브리지로 바뀌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리 중앙에 놓인 거대한 우주선, 교량 하부에서 로켓의 불꽃처럼 수직으로 떨어지는 물줄기가 생동감을 더한다.
순천만 국가정원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 1 호길 162-11
문의 : 061-749-3114
운영시간 : 17시 ~ 21시 (야간입장기준) / 매표시간 19시 마감,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 성인 5,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 2,500원 (야간 입장권)
예매방법 : 현장 예매
유의사항 : 자전거, 킥보드, 드론 등 잔디를 훼손시키는 물건은 반입금지
# 순천만국가정원이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요.
③ 볼거리가 많아요.
④ 사진이 잘 나와요.
⑤ 관리가 잘 되어있어요.
순천만국가정원은 진짜 볼거리가 많고 하루 만에 다 보기 힘든 장소입니다. 정원 내에는 다양한 국가별 테마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며 감상하기 좋은 테마파크입니다. 특히, 순천만 습지와 연계된 생태정원은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순천만국가정원 곳곳에는 예술 작품과 조형물이 배치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많은 놀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곳곳에 카페, 레스토랑, 화장실 등의 편의 시설이 있어 편리합니다.
대나무 조각가의 생태미술, 자연주의 설치 작품 보기 위해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했다가 감동받았어요. 순천만국가정원은 낮에도 좋지만 야경 투어도 아주 멋집니다.
| 신비한 숲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올리브, 바오밥나무 등 열대 수종을 도입해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도심 속 식물원입니다. 일명 '아바타 식물원'으로 유명해졌는데 시선이 닿는 곳마다 레이저 빛이 부서지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식물원을 둘러보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30분으로 짧은 편입니다. 내부를 보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곧바로 나가지 말고 식물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통유리 너머로 숲풍경을 즐기며 책을 읽거나 매점에서 음료를 시켜 즐길 수 있어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15
문의 : 032-327-5777
운영시간 : 금·토요일 18:30 ~ 20:00, 20:00 ~ 21:30 (야간 입장 기준, 회차별 시간 상이)
이용요금 :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예매방법 : 인터넷 예매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이용)
유의사항 : 회차별 250명씩 입장 (인원 미달 시 현장 예매로 입장 가능)
#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가 좋은 이유
① 볼거리가 많아요.
② 신기한 식물이 많아요.
③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요.
④ 주차하기 편해요.
⑤ 사진이 잘 나와요.
식물원 안에는 카페가 있어 한잔하면서 힐링하기 좋고 식물원과 작은 동물원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은 장소이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네이버 예약으로 예매하고 방문해도 되고 현장 예매도 가능합니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는 열대 식물을 다양하게 볼 수 있어 좋았어요.
| 낮과 밤 반전 매력이 있는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그림자 포토존도 유명해지고 싶은 곳입니다. 프레임마다 각각 콘셉트가 달라서 포즈를 취하기만 해도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보름달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고 싶다면 평석교로 가면 됩니다.
바이킹, 드롭 앤 트위스트 등 다양한 놀이기구로 스트레스를 풀고, 공포 체험 콘텐츠인 '혈안식귀'와 '살귀옥'에 참여해 여름밤더위를 날려보세요.
한국민속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문의 : 031-288-000
운영시간 : 금·토·일 및 공휴일 17:00 ~ 22:00 (야간 입장권)
이용요금 : 성인·청소년 32,000원, 어린이 25,000원 (야간 입장권)
예매방법 : 현장 예매 또는 인터넷 예매
한국민속촌에 가면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을 즐길 수 있어요. 입장권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많은 걸 보고 즐길 수 있었어요. 아이들 체험하기 좋은 곳이고 놀이기구가 무료인 건 정말 최고인 거 같아요.
금, 토, 일요일은 야간 개장을 오후 10시까지 하고 네이버 예약으로 예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