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북 영덕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 명소로 가족 여행에 최적화된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영덕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경북 영덕 가족 여행 코스 추천
여름 여행으로 가볼 만한 영덕 여행지로 피톤치드를 만끽 할 수 있는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 푸른 바다가 드넓게 펼쳐진 고래불해수욕장,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삼사해상산책로를 추천합니다.
무더운 날씨가 찾아오면 보기만 해도 시워해지는 푸른 바다 또는 숲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 집니다. 영덕은 두 가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 좋습니다. 여름 바다와 숲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영덕 1박 2일 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 → 고래불해수욕장 → 삼사해상산책로
|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은 개인이 가꾼 사유지를 관광객들에게 개방한 숲길입니다. 메타세쿼이아 숲길, 삼나무 숲길, 은행나무 숲길, 주목나무 숲길 등 다양한 나무들이 우거진 길을 따라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약 30분 정도 걷다 보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영덕 가족 여행으로 방문하기 좋은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벌영리 산 54-1
문의 : 054-730-6533 (영덕군 문화관광과)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이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주차하기 편해요.
③ 사진이 잘 나와요.
④ 경관이 독특해요.
⑤ 조용히 쉬기 좋아요.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은 영덕에 방문한다면 꼭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잠시만 머물러도 바로 힐링이 되는 장소로 돗자리를 깔고 소풍을 하기로 좋습니다. 주차장도 넓어 주차 걱정이 없고요, 캠핑 콘셉트의 카페도 있어 맛있는 커피도 즐길 수 있어요.
벌영리 메타세쿼이아 길은 사유지라고 하네요. 무료로 개방한다는 게 쉽지 않았을 텐데 소유주 덕분에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네요.
| 고래불해수욕장
고래불해수욕장은 영덕블루로드 C코스 중 일부로 푸른 바다와 소나무 숲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고래불'은 고려 말 학자 이색에 의해 붙여진 이름으로 바다에서 물을 뿜으며 놀고 있는 고래의 모습을 보고 '고래가 노는 뻘'이라고 부른 데서 유래되었습니다.
해변 곳곳에는 고래가 비상하는 모습을 표현한 전망대, 거대한 고래 조형물, 고래 벽화 등 고래가 놀았던 옛 영덕 바다를 떠올릴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고래불해수욕장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로 68
문의 : 054-730-6651 (영덕관광안내소)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고래불해수욕장이 좋은 이유
① 주차하기 편해요.
② 사진이 잘 나와요.
③ 물놀이하기 좋아요.
④ 모래가 고와요.
⑤ 조용히 쉬기 좋아요.
고래불해수욕장은 성수기가 아닐때는 차박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영리 해수욕장과 붙어 있어 산책하기도 좋고 해변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화장실과 샤워실도 구비되어 있고 모래가 고와서 신발 벗고 해변을 걷다 보면 파도가 와서 치고 가는 느낌도 좋습니다.
| 삼사해상산책로
삼사해상산책로는 영덕블루로드 D코스 중 일부로 삼사해상공원 인근에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푸른 바다 위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마치 바다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해상산책로 중간에는 투명한 강화 유리로 된 구간이 있어 발아래로 펼쳐진 바다를 보며 짜릿함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쐬며 여름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가족 여행을 계획한다면 이곳을 빠뜨리면 섭섭한 장소입니다.
삼사해상산책로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삼사길 21-1
문의 : 054-730-6651 (영덕관광안내소)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 삼사해상산책로
① 뷰가 좋아요.
② 사진이 잘 나와요.
③ 붐비지 않아요.
④ 자연 경관이 좋아요.
⑤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요.
삼사해상산책로 정말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갈매기가 엄청 몰려드니 새를 싫어하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바닷가로 내려오면 파도 소리와 보이는 바다 경치가 최고입니다. 아무 곳이나 찍어도 바로 배경화면 각입니다. 해 질 무렵에 동해바다를 찍은 사진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경북 영덕에 방문하면 좋은 장소를 알아봤어요. 더운 여름을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