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알아봤어요/여행지

시원하고 예쁜 동굴 사진 베스트 5 '대충 찍어도 인생샷'

by 망고 저장소 2024.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시원한 동굴 여행을 계획하는 것은 어떨까요? 동굴은 자연이 만든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예쁜 동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베스트 5 장소를 소개합니다.

 

 

시원하고 예쁜 동굴 사진 베스트 5

동굴은 자연이 빚어낸 신비로운 예술 작품입니다. 여름철 무더위를 피하면서도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동굴 여행을 추천합니다. 시원하고 예쁜 동굴에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만끽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경주시 화랑마을수의지 폭포

경주 화랑마을은 화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원입니다. 경주 화랑마을 수의지는 부지가 넓고 조경이 아름다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마을 중심에는 수의지 폭포가 있는데 동양미 가득한 인공폭포입니다.  나무 데크를 따라 물줄기가 떨어지는 바위 안쪽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양쪽 출입구에서 사진을 찍으면 동굴벽을 프레임 삼아 멋진 인생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떨어지는 폭포수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동굴 중간 지점도 포토존으로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 촬영난이도 ★☆ ☆ ☆ ☆

-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석현로 123

- 꿀팁 : 폭포 운영 시간 1회 차 09:00~10:30 / 2회 차 11:50~13:30 / 3회 차 17:00~18:00

 

 

| 제주 비케이브

제주 비케이브
출처 - 네이버지도 '카페 비케이브'

 

제주 조천읍 선흘리에 이치한 카페 비케이브에는 요정의 숲을 연상케 하는 신비로운 땅굴이 있습니다. 일명 선흘리 의자동굴입니다. 낮고 좁은 동굴과 천장에 뚫린 구멍 등 독특한 지형 덕분에 의자에 앉기만 하면 누구나 몽환적인 분위기의 인생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동굴 바깥에서 안쪽을 내려다보거나, 동굴 안쪽에서 바깥을 올려다보는 구도로 촬영해도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동굴 안이 생각보다 어두워서 랜턴 같은 소품을 챙기면 더욱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비케이브에는 동굴뿐만 아니라 7천 평에 달하는 메밀밭과 유채꽃밭, 숲속 오두만, 그네 등 다양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동굴을 포함한 모든 부대시설은 1인 1 음료 구매 시 이용 가능합니다. 

 

추천메뉴
비케이브 라떼,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직접 양봉한 꿀

 

- 촬영난이도 ★ ★ ☆ ☆ ☆

- 위치 :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161-6

- 꿀팁 : 동굴안에 햇살이 가장 많이 드는 정오 무렵 방문 추천

 

# 제주 비케이브가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사진이 잘 나와요.

③ 커피가 맛있어요.

④ 디저트가 맛있어요.

⑤ 음료가 맛있어요.

 

제주 비케이브는 뷰와 사진과 음료 맛집입니다. 삼박자가 고루 갖춰진 카페로 방문하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카페입니다. 반려동물도 함께 방문이 가능해서 넓은 부지를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면 아주 즐겁습니다. 

 

 

| 당진 용천굴

고소한 설치회를 맛보기 위해 매년 봄마다 애주가들이 모여두는 맛의 성지가 바로 장고항입니다. 최근 데크 산책로를 새롭게 조성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해 볼거리와 먹거리를 두루 갖춘 관광항구로 거듭난 곳입니다. 

 

장고항에 노적봉과 촛대바위가 가장 유명하지만 이곳에 숨은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노적봉 뒤에 숨은 용천굴입니다. 용이 하늘로 승천한 굴이라는 이름처럼 뻥 뚫린 천장이 인상적입니다. 구멍으로 빛이 들어와 동굴 안에서도 실루엣이 아닌 온전한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촬영난이도  ★ ☆  

- 위치 :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로 334-48 (노적봉선착장)

 

|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출처 -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

파도가 밀려오는 바닷가에 층층이 쌓인 기암절벽. 미국의 그랜드캐니언을 연상케 하는 이곳은 경남 고성의 상족암군립공원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공룡발자국화석지로 알려졌지만, MZ세대 사이에서는 한려수도를 배경으로 이국작인 분위기의 동굴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더 유명합니다.

 

해식동굴임에도 탐방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암반도 편편해서 접근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족암 포토존까지 꽤 오랜 시간 걸어야 하고, 바위도 물에 젖어 미끄러우니 구두나 샌들보다는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만조 때는 동굴 접근 자체가 어려우니 물 때 사전 확인도 필수입니다.

 

물 때 확인하러 가기

 

- 촬영난이도   

- 위치 :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덕명리 산31

- 꿀팁 : 상족암유람선주차장 이용 시 해식동굴까지 최단 시간 도착. (도보 약 10분)

 

 

# 상족암군립공원이 좋은 이유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요.

② 볼거리가 많아요.

③ 뷰가 좋아요.

④ 피크닉 하기 좋아요.

⑤ 주차하기 편해요.

 

상족암군립공원 동굴은 똥손도 이쁜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는 장소입니다. 

 

| 경주 전촌 용굴

경주 전촌 용굴
출처 -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

사룡굴과 단용굴은 간조 때가 되어도 바닷물이 동굴 안까지 밀려 들어와 독특한 분위기의 인생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단용굴은 사룡굴에 비해 접근이 어렵지만, 동굴 자체의 규모는 훨씬 큰 편입니다.

 

이곳은 군사작전 지역에 속해 최근에야 일반에 공개된 곳입니다. 지금은 해안데크길을 통해 수월하게 용굴 근처까지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안가는 자갈과 바위가 많아 미끄러운 데다 바다에 발을 담가야만 포토존까지 갈 수 있어 가급적 편안한 복장으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촬영난이도   

-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장진길 39

- 꿀팁 : 전촌항 공용주차장 이용 가능. (데크길 입구에서 단용굴까지 550m, 사룡굴까지 650m)

 

# 경주 전촌 용굴이 좋은 이유

① 사진이 잘 나와요.

② 탐방로가 잘 되어있어요.

③ 뷰가 좋아요.

④ 주차하기 편해요.

⑤ 붐비지 않아요.

 

주차하기 편하고 동굴까지는 10~15분 정도 걸어 들어가야 합니다. 오전에 일찍 방문하면 여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바다뷰가 굉장히 좋고 산책로도 잘되어있어 걷기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