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의 관광은 비대면 여행의 백미입니다. 산과 들, 바다, 하늘, 바위까지 자연으로 빚어낸 온갖 것들을 볼 수 있어요. 자동차 여행은 계절에 상관없이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남쪽에는 유명한 해안도로가 많이 있어요. 특히, 에메랄드빛 바다와 기암괴석과 바위층 그리고 해변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해금강해안도로입니다.
거제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 바람의언덕 → 신선대전망대 → 거제도해금강
| 학동흑진주몽돌해변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은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서 몽돌을 굴리며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이는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어요.
학동흑진주 몽돌해변 내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다의 금강이라 불리는 해금강과 각양각색의 이국적인 열대림으로 꾸며진 외도 등을 둘러볼 수 있어 거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꼭 둘러보는 곳입니다.
#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이 좋은 이유
① 사진이 잘 나와요.
② 조용히 쉬기 좋아요.
③ 주차하기 편해요.
④ 뷰가 좋아요.
⑤ 물놀이하기 좋아요.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은 여름이면 인산인해를 이루는 유명한 해수욕장입니다. 주차장은 넓어져서 여름철에는 빨리 가야 주차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동글동글한 자갈이 깔려있는 몽돌해수욕장은 사진도 이쁘게 나오는 곳으로 모든 분에게 추천합니다.
# 몽돌해변 이용 Tip!
몽돌해변은 국립 공원이라 돌을 가져가면 안 되고 폭죽도 터트리면 안 됩니다.
| 바람의 언덕
· 코스경로 : 도장포 → 바람의 언덕 → 등산로 → 해금강집단시설지구 → 해금강주차장 → 우제봉 → 해금강주차장
· 소요시간 : 4.9km / 3시간 30분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도장포 마을 바닷가 선착장에서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언덕으로 한걸음 한걸음 가다 보면 바다 넘어 노자산을 등지고 자리 잡은 몽돌해변으로 유명한 학동마을의 전경을 볼 수 있어요.
바람의 언덕에는 오랜 세월 해풍을 맞으며 뿌리를 내린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락이 있어요.
# 바람의 언덕이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사진이 잘 나와요.
③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요.
④ 방문객이 많아요.
⑤ 볼거리가 많아요.
항구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스카이라인 쪽으로 걸어 올라가면 풍차 뒷면이 나옵니다. 햇볕이 쨍쨍한 여름에도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서 시원했어요. 그리고 탁 트인 곳으로 이쁜 인증샷을 찍을 수 있어요.
바람의 언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바람이 시원하게 붑니다. 사방에서 바람이 불어오니 모자나 치마 차림은 피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바다와 어울리는 잔디가 이쁘고요 성수기에는 많은 사람과 함께해야 하니 조금 빨리 방문하면 붐비지 않게 구경할 수 있어요.
| 신선대 전망대
바람의 언덕 맞은 편 해안에 위치하고, 신선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주변의 해안경관과 기암괴석에 부딪히는 하얀파도가 멋진 곳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수평선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빛깔의 바다와 형형색색의 바위가 어우러진 다도해 풍경이 정말 일품입니다.
# 신선대가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사진이 잘 나와요.
③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요.
④ 자연 경관이 좋아요.
⑤ 붐비지 않아요.
신선대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
바람의 언덕을 들렀다가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신선대는 주차장이 좁아서 바람의 언덕 카페에서 차를 마시고 카페와 연결된 산책로로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풍경이 아주 멋있어서 가는 길이 가파르기는 하지만 저는 적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 거제도 해금강
해금강마을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 무인도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여 붙인 갈도보다는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이라고 불리고 있다.
주위의 경관으로는 해금강 최고의 비경인 십자동굴을 비롯하여 사자바위, 부처바위, 촛대바위 등 기이한 암석이 많다. 그밖에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일월봉도 있다. 거제시 관내의 해금강, 도장포, 학도의 구조라, 와현 등지에서 해금강 주변섬을 도는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다.
# 거제도 해금강이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사진이 잘 나와요.
③ 경관이 독특해요.
④ 볼거리가 많아요.
⑤ 주차하기 편해요.
베트남 하롱베이 부럽지 않은 거제도 해금강입니다. 유람선을 타면 해금강을 한 바퀴 돌로 외도로 들어갑니다. 해금강을 직접 맞닥뜨리면 수려함에 압도당합니다. 갈곶 옆 돛단섬 동쪽 부분이 해금강 절벽입니다. 초목을 끼고 마치 폭포가 흐르는 듯한 층암절벽이 명산의 봉우리만 바다 위에 올려놓은 듯 장관을 이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