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가봤어요

청라호수공원 '아이와 갈 곳 다른 데 찾지 마세요' 주차장

by 망고 저장소 2023.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 저장소예요.

아이와 함께 가려면 여러 가지는 고려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 안전하게 아이가 놀만한 놀이터나 물놀이가 가능한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제가 그런 곳을 찾았답니다. 아이와 함께 갔는데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고 놀고 있는 아이를 발견할 수 있어요. 거기에 안전한 장소라면 안 놀러 갈 이유가 없겠죠? 청라 호수 공원에서 하루동안 신나게 놀고 온 후기 시작합니다. 

 

 

 

청라호수공원
청라국제도시 한복판에 자리잡은 호수공원이다. 도시의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흐르는 인공 하천 물길을 따라 커낼웨이와 연결된다. 호수의 물은 청라국제도시의 외곽지역을 가로지르는 자연하천인 공촌천과 심곡천에서 끌어다 쓰고 있다. 
- 전통공간, 레저공간, 예술문화공간, 생태공간, 타워공간
- 공원면적 69만3천㎡ (호수면적 36만 3000㎡)
- 인공섬에는 전망 타워인 청라시티타워가 지어질 예정

 

청라호수공원 피노키오 놀이터 청라호수공원 자전거 놀이기구

| 청라공원을 상징하는 피노키오 놀이

피노키오 놀이터는 여름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로 바뀌는 놀이터입니다. 바닥은 모래가 아닌 푹신하게 다치지 않는 소재로 되어 있어요. 피노키오 조형물이 만들어 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5월에서 10월 사이에는 물놀이장을 운영합니다. 

 

- 레일로 타는 자전거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놀이기구로 기다려야 탈 수 있는 자전거입니다. 수동으로 움직이는 자전거로 어른들이 옆에서 살짝 밀어주고 아이들이 페달을 밟으면 움직이는 자전거였어요. 아이들이 엄청 신나 하는 놀이기구로 저도 타고 싶더라고요. 

 

트램펄린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즐겁게 모여 타고 있었어요.

 

 

 

- 어른들의 공간

 놀이터 테두리에 어른들이 앉아 있을 공간이 많아서 그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그늘막도 설치되어 있어서 더욱 좋았답니다. 이런 배려 엄청 센스있었어요.

 

 

| 청라호수공원 제4주차장

청라호수공원 피노키오 놀이터에 바로 가려면 4 주차장으로 가면 가장 빨리 갈 수 있어요. 주차장에 깨끗한 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어 갑자기 아이가 화장실 가고 싶다고 해도 데리고 가기 편해서 좋아요. 

 

주차도 10~20대 정도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였어요. 저는 청라호수공원 제4주차장에 주차하고 피노키오 놀이터에 갔답니다. 주말에 방문했는데도 주차가 가능했고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 청라호수공원 음악분수

청라호수공원에 놀러 간 김에 음악분수를 보고 오려고 기다렸어요. 저녁이 되니 쌀쌀했어요. 오전에 더워도 가을에는 겉옷을 준비하세요. 

 

- 2023년 청라호수공원 음악분수 공연안내

운영기간 : 2023.05.29 ~ 2023.10.15 (매주 목요일~일요일)

운영시간 : (주간) 14:00~14:40, 16:00~16:40 (야간) 20:00~20:40

 

청라호수공원 음악분수 청라호수공원 음악분수 물줄기가 나오는 중

노래는 POP, K-POP, 동요, 뮤지컬 음악등으로 다양했어요. 아이들을 노래에 따라 춤을 추기도 하고 보는 분들은 박수와 환호를 지르면서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그날 달이 엄청 크게 보였는데 오랜만에 달을 선명하게 봐서 기분이가 좋았어요.

 

 

 

분수 바로 앞에는 조명을 주어 춤을 추는 아이들이 엄청 재미있어했어요. 막판 5분에는 댄스타임을 주기도 했답니다. 너무 짧아서 아이들이 아쉬워했어요. 다들 아쉬움에 어~~~~~

 

청라호수공원 음악분수 공연 gif

청라호수공원 음악 분수는 75m까지 올라가는 물줄기가 아주 시원하고 멋졌어요. 작은 입자로 넓게 분사되는 워터 스크린을 활영하면 뮤직비디오도 상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넓게 분사만 해주었어요. ㅎㅎㅎ

 

- 음악분수 공연 관람 후기

너무 멋진 물줄기가 멋있고요.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물줄기가 보는 내내 즐거움을 줍니다. 아이들은 노래에 취하고 어른들은 멋진 분수의 모습에 감탄했어요.

 

저는 청라공원에 음악분수를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야간에 멋진 공연에 음악까지 들으니 저절로 들뜬 기분이었어요. 이걸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고요. 

 

날도 좋은데 산책을 하거나 아이와 함께 갈 놀이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야간에 음악분수까지 볼 수 있는 건 덤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