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알아봤어요/여행지

차박 핫플 충주 여행 당일 및 1박2일 코스 추천

by 망고 저장소 2023.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망고 저장소예요.

충주는 장수왕이 세웠다는 고구려비, 나라의 중앙에 세운 중앙탑, 물살을 가르는 탄금호 유람선, 야경이 빛나는 탐금호무지개길까지 눈부신 낙동강 풍경과 흥미롭고 아름다운 스토리가 가득한 도시입니다. 도시에서 좀 벗어서 자연을 느끼면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충주에 대해 알아볼게요.

 

충주 여행

| 추천 여행 코스

《당일 여행 코스》

활옥동굴 → 충주고구려비전시관 → 중앙탑사적공원 → 탄금호무지개길 →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1박 2일 여행 코스》

첫 째날  : 충주고구려비전시관 → 충주체험관광센터 → 중앙탑사적공원 → 탄금호무지개길 →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둘 째날 : 탄금대 → 활옥동굴 → 수주팔봉

 

| 국토 중앙을 상징하는 중앙탑

국토 중앙을 상징하는 중앙탑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중앙탑사적공원'

중원의 충주를 대표하는 유적이 중앙탑이다. 공식명칭은 '충주탑평리 칠 층 석탑'으로 신라 원성왕 12년에 건립되었어요. 국토 정중앙에 하늘을 찌르는 왕권을 상징하는 탑을 세워 새로이 편입된 백제와 고구려의 백성을 포용하고, 흩어진 민심을 모으려는 의미가 담긴 탑입니다.

 

 

 

직접 가서 보면 하늘을 찌르는 듯한 탑의 모습에서 웅장함 마저 느껴집니다. 사진을 찍어도 멋있고 야경에 찍어도 이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낮에는 맑은 하늘과 어우러진 탑의 모습이 아름다워요.

 

 

| K드라마 성지 탄금호무지개길

K드라마 성지 탄금호무지개길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탄금호무지개길은 SNS를 타고 명소로 알려졌다. 조명이 시간에 따라 면해 산책을 하면서 길을 즐기는 재미가 있어요. 중앙탑사적공원 옆으로 흐르는 남한강은 조정지잼에 막혀 공원과 탄금호 사이에 호를 이루는데 이를 탄금호라고 부른다.

 

 

 

탄금호무지개길은 물 위에 놓인 1.4km의 부유식 다리예요. 탄금호무지개길은 낮에는 호를 즐기기 좋은 산책로이고 밤에는 조명으로 화려해진 다리를 즐길 수 있어요. 바닥에는 무지갯빛 조명이 아름답게 비치고 스피커에서는 감미로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 탄금호 전기 유람선

탄금호 전기 유람선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위 사진은 유람선에서 바라본 중앙탑사적공원 야경입니다. 아주 아름다운 광경이죠? 유람선은 탄금호선착장을 출발해 국제조정경기장과 중앙탑사적공원, 탄금호무지개길을 물 위에서 둘러보는 코스로 왕복 5km 40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 정원 72명으로 2층에 테라스가 있어 절경을 감상하기 좋아요.

 

 

| 차박 핫플 수주팔봉과 출렁다리

차박 핫플 수주팔봉과 출렁다리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수주팔봉은 충주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명소예요. 암봉과 암봉 사이에 출렁다리가 놓여있다. 출렁다리에 올라서면 달천과 마을 풍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출렁다리를 건너 10분 정도 가면 수주팔봉전망대가 나오는데 전망대에 올라가면 팔봉마을을 한눈으로 볼 수 있어요. 

 

김숙 TV 단양 편을 보면 출렁다리를 방문하는데요, 출렁다리 아래를 보면 차박을 하는 분들에게 핫플임을 알 수 있어요. 차박을 하면서 풍경을 감상하는 건 정말 멋진 장면인 거 같아요. 물소리를 들으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엄청 행복해질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