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알아봤어요/여행지

연천 고대산 휴양림 '왜 고대산 자연휴양림은 재방문할까?'

by 망고 저장소 2023.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 저장소예요.

국내 여행 갈 때 저는 가성비 좋은 숙소로 휴양림을 자주 선택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도 연천에 있는 고대산휴양림을 선택했어요. 도시에 살면 자연을 접할 일이 많이 없잖아요. 캠핑을 하면 더할 나위 없이 자연을 즐길 수 있지만 휴양림도 충분히 자연친화적입니다. 그래서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지금 연천 고대산휴양림은 어떤 모습일지 리뷰 시작합니다.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
경기도 연천군 소재한 고대산 자연휴양림은 2017년에 개장하였고 3번 국도 및 경원선 신탄리역이 근접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접경지역 특유의 맑고 고요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등산로 및 탐방로를 통해 자연과 함께 숨 쉬며 스트레스와 지친 심신을 말끔히 씻고 즐거움을 편안함을 더할 수 있는 곳입니다.

 

 

 

| 고대산 자연휴양림 내부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내부

- 고대산 자연휴양림 쪽동배

저는 쪽동배 숲속의 집을 예약했어요. 예전에는 황조롱이 방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요, 너무 깨끗하고 숲이 너무 이뻐서 이번에도 예약해서 방문했어요. 

 

쪽동배는 처음 예약했는데 시설이 황조롱이 보다는 오랜 된 거 같았어요. 그래도 둘이 지내기에는 방이 넓고 웬만한 시설은 잘 갖춰있어서 편안하게 지냈어요.

 

 

 

- 고대산 자연휴양림만의 장점

① 숙소 뒤쪽에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개별 데크가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가끔 휴양림에 가면 방이 고기 냄새가 배어있어서 불편한 숙소가 있는데 여기는 장소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냄새가 안 나고 개별적이라 좋았어요.

② 에어컨 설치 - 에어컨 비용을 따로 받은 휴양림도 있는데 고대산 자연휴양림은 무료로 제공되어 시원하게 지냈어요. 제가 방문할때는 낮에는 에어컨이 필요했어요. 시원하게 지냈답니다. 

③ 쓰레기 배출하는 곳이 가까워요. 모여있는 숲속의 집 가까운 장소에 쓰레기 배출하는 곳이 가까워서 그때그때 배출해서 좋았어요.

④ 무료 와이파이 - 공유기가 숲속의 집마다 설치되어 있어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속도도 적당히 빨라서 편하게 사용했네요.

 

| 고대산 자연휴양림 뒤쪽

고대산 자연휴양림 고기 굽는곳

뒤쪽은 보이는 거와 같이 긴 의자가 두 개와 테이블이 있어요. 옆에 숯을 피울 수 있는 화로가 있어요. 저도 저기에 숯을 피워서 고기를 구워 먹었답니다. 숯은 그대로 두면 다 치워주십니다. 

 

 

 

저는 숯을 처음 피워봐서 연기가 엄청 났는데 신고가 들어가서 잡혀 들어갈까 봐 두근거렸네요.

 

- 숯을 처음 피우면서 배운 깨우침

  • 연기는 원래 많이 나는 것이다.
  • 토치로 불이 잘 안 붙으면 선풍기로 바람을 불어주면 훨씬 잘탑니다.
  • 숯이 완전히 하얗게 될 때까지 태워주어야 한다.
  • 생각보다 열기가 상당히 오래간다. 놀람주의 @.@

연천 고대산 자연휴양림에서 숯피우기

검은색이 이렇게 변하는데 이것보다 더 하얗게 될 때까지 태워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어요. 

 

제가 연천에 고대산 휴양림을 재방문하는 이유를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다시 방문할 의사가 10,000%는 있어요. 생각보다 예약하는 게 그렇게 여유로운 곳은 아닙니다. 확실히 휴양림이 가성비가 좋다 보니 예약이 열리면 바로 가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고대산 휴양림 예약하기

 

여러분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고대산 자연휴양림 리뷰였어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