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 팡!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멀리서 보면 네트어드벤처는 색색의 그물 네트를 층층이 또 겹겹이 쌓아서 지어놓은 거대한 해양 요새 같다는 착각이 든다. 요트 항해와 고기잡이에 쓰는 네트와 매듭법을 활용하여 만들었다는 스토리도 이색적이다.
남당항
남당항은 광활하게 펼쳐진 천수만과 어우러진 수산물의 보고로 대하, 우럭, 새조개, 꽃게, 새우 등 사시사철 싱싱한 수산물이 있고, 주변에는 많은 횟집이 산재해 있어 홍성은 몰라도 남당항은 알 정도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다.
홍성스카이타워
옛 속동전망대가 있던 자리에 새로 지어진 65m 높이의 스카이타워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면 죽도부터 멀리 안면도까지 천수만의 풍경이 두 눈에 와락 안겨 온다.
남당항 노을 전망대
남당항 바로 옆에 있는 남당 노을 전망대는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전망대이다. 일몰 때에는 붉게 물드는 하늘과 어우러져 그 또한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
|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팡팡 스프링처럼 튀어 오른다. 아이들도 함께 온 어른들도 5월의 푸른 서해안 바다를 향해 로켓처럼 솟구친다. 팡팡 튀어 오르면 안면도와 죽도도 보고 해안선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남당항 네트에드벤처는 우리나라 최초의 해양형 네트어드벤처로 2023년에 개장했어요. 위치는 남당항 수산시장의 바로 옆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의 끝자락에 있어요. 이런 액티비티를 창안한 사람은 프랑스의 작은 섬마을에 사는 요트 선수이자 어부인 세드릭 쇼바우드라고 한다.
미로를 따라 올라가면 트램펄린처럼 점핑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인 볼파크가 나온다. 그 안에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큰 공을 굴리거나 주고받으며 놀 수 있어요. 1층에서 2층으로 자유롭게 오르내리는 수직 터널, 미끄럼틀처럼 타고 내려가는 슬라이드 등 지루할 틈이 없어요.
# 네트에드벤처 이용 꿀팁!
- 줄에 피부가 쓸릴 수 있어 긴팔과 긴바지를 입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고소공포증이 있는 경우 이용에 불편할 수 있어요.
남당항은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최고의 뷰맛집이다.
네트어드벤처의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 마지막 입장 오후 5시까지 / 매주 월요일 휴장일
|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옆 남당항 거대한 해양분수공원의 분수 광장 한가운데는 음악과 분수쇼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해양분수공원에는 바닥 분수와 형형색색 무지갯빛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바닥 분수에서 뛰어놀며 즐겁게 노는 분수공원입니다.
| 홍성 스카이 타워
남당항에서 차로 5분, 홍성의 새로운 명소인 홍성스카이타워는 반드시 들러야 하는 장소입니다. 옛 속동전망대가 있던 자리에 새로 지어진 65m 높이의 타워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면 죽도부터 안면도까지 천수만의 풍경이 한눈에 보입니다.
| 놀궁리 해상파크
궁리포구에 새로 조성하는 놀궁리해상파크가 4월 말에 동시 개장한다.
서쪽 하늘에 오렌지빛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서둘러 노을전망대로 향한다. 남당항 노을전망대는 수산시장 뒤편으로 연결된 해안길을 따라가면 만나게 됩니다. 황금빛으로 물드는 백사장 위로 붉은색의 다리가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냅니다. 다리 위에는 낙조를 배경으로 찍으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 여행 코스 추천
1. 당일 여행 코스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 남당항 해양수산복합센터 → 남당항 노을전망대
2.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 남당항 해양수산복합센터 → 남당항 노을전망대
둘째 날 : 홍성스카이타워(속동해안공원) → 궁리포구 → 놀궁리해상파크
[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운영정보]
* 운영시간 - 10:00 ~ 18:00 (7회 운영)
* 매 시간별 운영, 마지막 회차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휴장일 - 매주 월요일
* 요금 - 성인 13,000원 / 어린이, 청소년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