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여행하기 좋은 곳
'안동 독채 한옥 숙소 추천 베스트 3'
안동하면 하회마을, 하회탈, 도산서원, 양반의 도시 등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될 정도로 안동은 조선시대의 문화적 유산이 짙게 남아 있는 지역입니다. 하회마을의 수려한 경관과 도사서원의 고즈넉함은 여행객에게 안동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합니다. 하지만 안동의 매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2022년부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을 비롯하여 안동의 구도심 재생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져 구도심에서도 또 다른 안동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동 독채 한옥 숙소 베스트 3를 소개합니다. '서경지 골목길'이라고 불리는 태화동 벽화거리에 위치한 독채형 한옥 숙소 3곳이 있습니다. 이 숙소들은 한옥을 현대식으로 개조하여 독채로 운영하고 있으며 안동 구도심의 골목 안에 있어 정겨움이 많이 느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안동 문화의 거리, 안동 구시장과도 2km 이내에 있어 안동의 구도심을 걸어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 정원에 자쿠지를 겸비한 한옥 - 樂원우드(KNOCK ON WOOD)
한옥과 한옥 사이 좁은 골목길 안에 현대식으로 개조된 나무 대문이 보이는데 이 문을 두드리면 낙원이 열립니다. 그래서 이름이 낙원우드입니다. 기존 한옥에 현대적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를 하여 한옥의 멋과 현대의 편안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독채 한옥스테이입니다.
대문을 들어서면 잘 가꾸어진 한옥의 정원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정원은 잔디가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고 디딤돌을 숙소 내부로 들어갑니다. 정원 한편에 유리벽으로 둘러싸인 자쿠지가 있어 마치 노천탕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밤이 되면 처마의 감성적인 조명이 숙소의 운치를 더합니다.
숙소의 실내는 모던한 느낌으로 조성되어있습니다. 더블베드의 침실이 하나 있고, 대청마루를 개조하여 거실로 꾸몄습니다. 거실에는 2인 소파와 벽면에 대형 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방은 좌식 2석과 입식 2석으로 구성된 테이블과 싱크대가 갖추어져 있고 찻잔, 커피포트, 캡슐커피머신, 냉장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낙원우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최대 입실 임원은 2명이고 반려동물은 동반할 수 없습니다. 예약은 상시 가능하며 매달 1일 두 달 뒤의 예약 일정이 오픈됩니다.
연인,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숙소이며, 호스트가 고객에게 직접 써놓은 웰컴카드와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각종 소품 및 어매니티는 방문자들을 또 한 번 감동하게 만듭니다.
낙원우드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서경지7길 34-3
문의 : 0507-1442-4700
입실시간 16:00 / 퇴실시간 11:30
# 가격
인원(기준/최대) | 주중 | 주말(금,토) 및 공휴일 |
1/2 | 350,000원 | 390,000원 |
* 공휴일 전날과 당일, 설 연휴, 추석 연휴 기간은 주말 요금이 적용됩니다.
# 주차
- 개인 주차장이 없으므로 주택가 골목 빈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 지정 주차가 아님을 양해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약확정 후 전달 드립니다.
#낙원우드가 좋은 이유
① 깨끗해요.
② 인테리어가 멋져요.
③ 침구가 좋아요.
④ 조용히 쉬기 좋아요.
⑤ 친절해요.
인테리어 하나하나가 아주 예쁘고 한옥인데 현대식으로 해놓은 한옥 숙소입니다.
▣ 살랑살랑 대나무숲에서 불멍, 한래소담
한래소담은 한자에서 말해주듯 한가롭게 찾아와서 소소한 이야기를 주고받고 떠들다가 돌아가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곳입니다.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자갈로 조성된 마당에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당에 디딤돌이 있지만 사각사각 자갈을 밟는 느낌도 아주 좋습니다. 건물 한편에 꾸며져 있는 미니 연못은 이 숙소의 중요 포토존입니다.
정원 곳곳에 심어져 있는 작은 대나무를 스치듯 살랑이는 바람 소리와 연못에서 흐르는 물소리까지 더해져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 한래소담이 좋은 이유
① 깨끗해요.
② 침구가 좋아요.
③ 인테리어가 멋져요.
④ 친절해요.
⑤ 사진이 잘 나와요.
한래소담은 낮은 낮대로 밤은 밤대로 예쁜 숙소입니다. 밤에는 빔프로젝트로 영화도 볼 수 있어 감성적인 밤을 즐길 수 있어요. 침구류도 뽀송하고 분위기도 좋은 한옥 독채 숙소입니다.
한래소담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서부시장 2길 54
문의 : 010-9799-0500
임실시간 15:00 / 퇴실시간 12:00
▣ 노천탕과 작업실을 갖춘 동림하녹
골목길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면 조용히 머물며 쉼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주의 공간인 동림하녹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차 TIP!이 골목에도 할 수 있고 마을 공영주차장에 할 수도 있습니다.
마당엔 잔디가 잘 관리되어 있고 야외 자쿠지도 있어 노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당 한편에는 정원을 꾸며 놓았고 시기에 ㄸ라 배롱나무의 꽃이나 활짝 핀 수국도 볼 수 있습니다. 마당에는 불멍을 할 수 있도록 돌화로와 캠핑용 의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동림하녹의 실내는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주방에는 식기, 잔 등이 준비되어 있어 요리는 할 수 없지만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데워 먹거나 배달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거실에는 소파와 TV대신 빔프로젝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거실을 지나가면 조그만 작업실이 나오고 작업실의 선반에는 투숙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보드게임과 썬프린트 아트 체험을 할 수 있는 교구, 각종 체험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림하녹은 2인에서 최대 4인까지 입실이 가능하며, 반려견도 동반할 수 있어 반려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 동림하녹이 좋은 이유
① 인테리어가 멋져요.
② 조용히 쉬기 좋아요.
③ 깨끗해요.
④ 침구가 좋아요.
⑤ 사진이 잘 나와요.
정원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고 곳곳에 귀여운 디테일들이 많은 숙소입니다. 마당에 있는 욕조에서 족욕을 하니 따뜻하니 기분까지 좋아졌어요. 침구도 포근하고 매트리스도 좋았어요. 숙소에 들어가자마자 은은한 향기와 노랫소리가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