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블로그를 하기 때문에 사진을 올릴 때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옮기면 주소가 남아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듣고 어디를 통해서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을 안 하고 있어요. 그리고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이라면 메타데이터가 있는 상태로 업로드를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메타데이터가 보존되면서 사진을 옮기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아이폰 컴퓨터 사진 옮기는 방법
| iPhone과 컴퓨터 간에 파일 전송하기
iPhone과 컴퓨터 간에 사진, 비디오 및 기타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어요.
- 무선으로 빠르게 파일 전송하기 : iPhone에서 AirDrop으로 Apple 기기에 사진 보내기
- iCloud 사용하기 : iCloud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최신 사진을 업로드하기
- Mac북 케이블 사용하기 : Mac에서 iPhonem iPad 파일 동기화하기
| 메타 정보를 보존하면서 사진 옮기기
① iTunes를 사용한 사진 전송
- 아이폰을 컴퓨터에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 iTunes를 실행하고 아이폰이 인식되면 해당 디바이스를 클릭합니다.
- 이 컴퓨터에 사진 저장 옵션을 활성화하고, 적용 또는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컴퓨터로 전송합니다.
② iCloud를 통한 사진 전송
-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열고 [이름] → [아이클라우드]로 이동합니다.
- 사진 옵션을 활성화하여 iCloud 사진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 다른 기기에서 iCloud에 로그인하여 같은 Apple ID로 로그인하면 사진이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③ AirDrop을 이용한 전송
- 아이폰과 다른 Apple 기기 (맥북, iPad) 간에 AirDrop을 사용하여 사지을 전송할 수 있어요.
- 사진 앱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공유 아이콘을 탭한 후, 다른 기기의 AirDrop 목록에서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④ 메일이나 메시지를 통한 전송
- 사진 앱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공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메시지나 메일을 선택하여 원하는 대상에서 직접 전송합니다.
▷ iCloud를 사용하면 메타 정보가 보존됩니다. 메타 정보가 보존되어 있어야 내가 찍은 사진임이 증명되어 구글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요.
전에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사진을 자주 옮겼는데 문서를 작성할 때는 문제가 없었지만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서 메타정보가 중요해져서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전송하지 않아요.
| 아이클라우드와 맥북을 사용하지 않을 때
저는 아이클라우드를 구매해서 사용하지 않아서 지금 꽉찬 상태거든요. 그래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사진을 옮기고 있어요.
아이폰은 사용하고 있지만 저는 LG그램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선을 연결해서 아이튠즈로 사진을 옮기거나 메신저를 이용해야 하거든요. 메타 정보가 중요해지면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저장하지 않을 사진이라면 네이버클라우드로 사진을 옮기고 지워가며 이용하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