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패드에 사용했던 무선 키보드가 고장 나서 불가피하게 새로 구매해야 했어요. 전에 사용했던 게 얼마 되지 않아 고장 나서 비싼 것보다는 가성비 좋은 키보드를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생각보다 키보드 종류가 많아서 놀라기도 했고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었어요. 그럴 때는 저만의 기준을 정하면 되지요. 저와 같은 기준을 가진 분들에게 추천하는 키보다 알려드립니다.
앱코 무선 키보드 추천
| 일반 키보드와 노트북 키보드의 차이
1. 크기
일반 키보드는 더 크고 넓은 키 간격을 가지고 있어요. 반면에, 노트북 키보드는 더 작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키 간격이 더 좁아요.
2. 키 디자인
일반 키보드는 키의 높이가 더 높고 눌렀을 때 더 큰 키를 가지고 있어요. 반면, 노트북 키보드는 키의 높이와 크기가 더 작아서 눌렀을 때 반응이 더 민감합니다.
3. 추가 기능
일반 키보드에는 키패드와 추가적인 기능키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노트북 키보드는 주로 필수적인 키들만 포함하고 있어요.
4. 이동성
노트북 키보드는 노트북과 함께 이동하기 쉽고 휴대성이 뛰어나지만, 일반 키보드는 보통 더 크고 무겁기 때문에 이동성이 떨어집니다.
▷ 일반 키보드는 주로 데스크탑 컴퓨터와 함께 사용되고, 노트북 키보드는 노트북이나 휴대용 컴퓨터와 함께 사용됩니다.
저는 노트북 스타일의 키보드를 선호하는데 키 패드의 높이가 낮아서 민감하고 반응이 더 빨라요. 그래서 무선키보드를 구매할 때 기계식 키보드보다 노트북 키보드 스타일을 구매했어요.
| 무선 키보드 구매시
1. 연결 방식
무선 키보드는 주로 블루투스 또는 RF(라디오 주파수) 기술을 사용하여 컴퓨터와 연결됩니다.
2. 배터리 수명
무선 키보드는 배터리 수명이 중요합니다. 장기간 사용 가능한 내장형 충전식 배터리를 가진 제품이나 교체 가능한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 중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확인하세요.
3. 키보드 디자인
일부 무선 키보드는 전통적인 키보드와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을 수 있어요. 사용자의 사용성 요구에 맞는 적절한 키 크기, 레이아웃 및 감각을 고려하세요.
4. 추가 기능
일부 무선 키보드에는 추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요. 키패드, 멀티미디어 키, 터치패드 등이 있을 수 있어 개인적인 선호에 따라 선택하세요.
5. 가격
다양한 무선 키보드가 다양한 가격대로 제공됩니다.
6. 브랜드 및 평판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에서 만든 제품을 선택하여 품질과 지원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 앱코 펜타 그래프 무선키보드
저는 구매할 때 일반적인 키보드의 모든 키가 있는 무선키보드를 원했어요. 숫자 키판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제품도 사용해 봤는데 불편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크기가 좀 크더라도 일반 키보드와 같은 형태의 키보드를 선택했어요.
- 3 채널 블루투스
블루투스 5.1 기술이 적용되어 별도의 수신기나 연결 선 없이 무선으로 최대 10m 거리까지 원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버튼 하나로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에 페어링 가능합니다.
이게 정말 좋은 게 연결을 해놓으면 필요에 따라 그때그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 편리했어요. 저는 핸드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일일이 연결하지 않아도 되고 편리합니다.
그리고 다른 방에 있는 기계에 연결하고 사용해 봤는데 잘 입력되었어요. 거리가 멀었을 때 반응 속도도 나쁘지 않았어요. 이 정도면 완전 굿~
블루투스 채널 변경
최소 2개 혹은 3개의 기기와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FN+ ① ② ③ 버튼으로 총 3개의 연결 채널을 변경할 수 있어요.
- 앱코 무선키보드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1. 제품의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밀어줍니다.
2. FN + ① (페어링 키)를 눌러 채널을 선택합니다. 이때 첫 번째 인디케이터에 파란색 불이 1초간 켜진 후 켜집니다.
3. ① (페어링 키)를 3초간 누르면 1번째 인디케이터가 파란색으로 빠르게 점멸하며 페어링 준비가 완료됩니다.
4. 블루투스 모드를 활성화하고, 연결 가능한 장비 목록을 검색합니다. (연결 모델명 : ABKO TOS180)
5. 무선 키보드의 모델명이 보이면 '확인'(Yes 또는 OK)을 눌러주세요.
보이듯이 키패드 높이가 낮아서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이 됩니다. 제가 노트북 스타일의 키패드를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키패드의 물리적인 거리가 짧아 비교적 빠른 인식이 가능하며, 가벼운 키감을 제공합니다. 저는 낮은 키패드로 누를 때마다 쾌감을 느낍니다. 착! 착! 착!
무선 키보드는 휴대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 가벼운 게 중요한데 앱코 무선 키보드는 510g이 나갑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약간 무겁다 정도입니다. 우와 진짜 가벼워는 아닙니다. 그래도 가방에 넣고 다니기는 괜찮은 무게입니다.
앱코 무선키보드는 뒤쪽에 USB-C 코드가 있어 연결해서 충전하면 됩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전원 스위치는 좌/우 변경만으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고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좋은 점은 윈도우, iOS, 애플, 안드로이드 전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OS에 따른 키보드 한/영 변환 방법
- Cmd/한영 :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는 한/영 변환키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CapsLock : 애플 iOS (14.ver) CapsLock키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최대 3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리튬 배터리
배터리가 오래가는 것이 중요한 게 무선 키보드는 밖에서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오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저는 불안한 마음에 USB-C 충전기를 갖고 다니지만 배터리가 오래가면 충전기를 들고 다니는 것도 불편하다고 느껴집니다.
앱코 무선키보드 자동 절전 모드가 가능합니다. 30분 동안 키보드 입력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변경됩니다. 키보드를 치다가 잠깐 자리를 비우거나 하면 배터리가 소진될 것을 걱정하는데 앱코 무선키보드 사용하고는 자동 절전모드 기능이 있어 편하게 사용 중입니다.
앱코 무선 키보드는 소음이 적어서 도서관이나 조용한 카페에서 사용해도 민폐를 끼치지 않아요. 키보드를 누르는데 소리가 많이 나면 사용하는 저도 사실 신경이 많이 쓰이거든요. 그래서 빨리 자리를 피하거나 다시는 키보드를 갖고 가지 않는데 앱코 무선 키보드는 조용해서 어디에서 들고 다닙니다.
- 앱코 무선 키보드 구매 후기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키보드를 치는 키감입니다. 이게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키보드를 칠 때마다 쾌감이 있어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사용량입니다. 완충해서 나가면 밖에서도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소음이 적어 다른 사람에게 피해 없이 조용한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가성비 정말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엄지 척하면서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블루투스 3 채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저 개인적으로 1년 동안 구매한 제품 중 가장 잘 산 제품에 앱코 무선 키보드가 들어갑니다. 그만큼 잘 사용하고 있어 편리한 제품입니다. 무선 키보드 구매에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구매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하나 더 구매해서 다른 곳에서도 사용하고 있어요. 여러분! 하나 말고 두 개 구매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