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알아봤어요/카페 & 디저트

계곡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베스트 5

by 망고 저장소 2023. 7.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 저장소예요.

여름이면 시원한 뷰가 보고 싶고 더운 곳은 가고 싶지 않은 당신을 위해 준비한 계곡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베스트 5를 준비했어요. 

 

| 계곡뷰 카페 베스트 5 - ① 옥류헌 릴렉스

옥류헌 릴렉스는 우이동 계곡 일원의 수려한 경관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계곡 옆이라는 지리적 이점과 넓은 카페 규모에 비해 디저트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백 년 가게답게 외관은 고풍스럽고 내부는 리모델링을 거쳐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가 인상적이다. 

 

 

공간마다 규모와 인테리어가 각각 달라서 골라 앉는 재미가 있어요. 그중에서도 현무암으로 둘러싸인 작은 야외 마당은 제주도를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풍경으로 눈길을 끕니다. 카페 뒤편에 위치한 우이동 계곡은 아린 아이도 발을 담글 수 있을 만큼 얕아요.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 부담스럽다면 주말에 가족과 함께 옥류헌 릴렉스에서 계곡 피크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옥류헌 릴렉스
위      치 : 서울 강북구 삼양로 181길 142
대표메뉴 : 릴렉슈페너 7,000원 / 아메리카노 5,500원
이용안내 : 주말 야외 소파 이용 시 2시간 제한 / 반려동물 출입 금지

 

 

| 계곡뷰 카페 베스트 5 - ② 개울테라스

개울테라스는 남한산성 인근에 위치한 이국적인 분위기의 신상 카페입니다. 개울테라스는 아름답게 손을 뻗으면 닿을 만큼 가까운 곳에 계곡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한 테라스에는 발리풍 파라솔과 원두막 그리고 해먹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데요, 마땅한 좌석이 없을 땐 돗자리나 튜브 같은 물놀이용품을 챙겨 따로 자리를 잡아도 됩니다. 계곡 인근에 지하수로 가볍게 발을 씻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금상첨화입니다. 단, 사유지인 만큼 무단출입은 반드시 삼가야 합니다.

 

남한산성의 넓은 개울과 아름다운 산뷰를 품은 개울테라스입니다. 매일 아침 나오는 다양한 베이커리와 고급 크로와상으로 만드는 크로플, 갓 구워 더 맛있는 피자가 준비되어 있어요.

 

 

개울테라스
위       치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212-5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6,500원 / 바닐라라테 7,500원
이용안내 : 야외 테라스 & 2층 좌석 반려견 동반 가능 / 2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

 

| 계곡뷰 카페 베스트 5 - ③ 소이빈삼동

울주군 삼동면, 보은천과 조일천이 만나는 곳에 키즈카페보다 재미있는 체험 카페가 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장난감이 가득한 소이빈삼동이에요. 가장 큰 장은 역시 계곡 물놀이입니다. 수심이 성인 무릎 정도로 낮아 안전한 데다 계곡의 폭도 비교적 넓어서 붐비는 날에도 적당히 거리를 유지할 수 있어요. 물놀이가 아니더라도 1층 야외석에는 모래 놀이터, 미끄럼틀, 트램펄린 등 놀잇감이 많아요.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기자귀 교환대와 미니 놀이방이 마련된 카페 2층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어요. 사실 이곳은 카페이기 전에 메주 공장이었는데요, 3월부터 9월 중순까지 장 담기, 쌈장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항아리 분양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소이빈삼동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삼동로 267-7
대표메뉴 : 소이빈라테 7,000원 / 민트매실에이드 7,500원
이용안내 : 1인 1 음료 주문 필수

 

반응형

 

| 계곡뷰 카페 베스트 5 - ④ 카페 다우리

다우리는 가죽공예가 사장님이 한국의 아름다운 산성을 모티브로 3년 동안 손수 지어 완성한 숲 속 카페입니다. 건물 출입구를 제외한 사면이 돌에 둘러싸여 있어 독특하면서도 신비로운 첫인상을 안깁니다. 야외 공간이나 테라스는 없지만, 탁 트인 통유리 너머로 선암계곡 상류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계절 내내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벽난로와 장작 등 운치 있는 소품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닥에 놓인 너럭바위입니다. 부지에 있던 바위를 걷어내지 않고 그대로 벽을 세웠기에 바위 일부가 건물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는데요. 이곳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기만 해도 자연과 하나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장님과 지역 예술가가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카페다우리
위       치 :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선암계곡로 165
대표메뉴 : 핸드드립커피 7,000원 / 시그니처크림라테 8,000원
이용안내 : 전 구역 노키즈존(13세 이상 입장 가능)

 

| 계곡뷰 카페 베스트 5 - ⑤ 에븐

김해 대청계곡 인근에 문을 연 신상 한옥카페 에븐입니다. 이곳은 대청마루에서 계곡을 바라보는 이색 뷰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사방이 탁 트여있어 발밑에 흐르는 계곡 물소리와 골짜기를 스치는 바람 소리까지 들을 수 있어요. 

 

이런 곳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신다면 신선놀음이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기에 비해 마루가 다소 협소하지만 지하 로스팅 룸부터 3층 루프탑까지 현대식 건물의 모던함과 한옥의 예스러운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많으니 마음에 여유를 갖고 천천히 둘러보길 추천드립니다.

 

 

에븐
위       치 :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188-35
대표메뉴 : 펀치 매실래, 구아바의 패션, 자두랑 살구 싶나? 등 7,000원
이용안내 : 카페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청계곡 공영주차장 이용(도보 3분 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