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도심을 벗어나 가을 분위기를 마음껏 누리며 자연에서 힐링하고 싶은 분들에게 경남 합천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가족과 함께 가을에 여행을 가볼만한 장소로 단풍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이번 가을 여행은 경남 합천이 어떨까요?
가족 가을 여행
'경남 합천 여행 코스 추천'
▧ 해인사

가야산 자락에 위치한 해인사는 팔만대장경이 있는 곳입니다. 일주문에서 봉화문까지 이어진 길목에는 키가 큰 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는데요. 가을에 방문하면 울긋불긋하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며 사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봉화문을 지나면 탁 트인 하늘과 함께 구광루가 등장합니다. 구광루 옆에 있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웅장한 분위기를 뽐내는 대적광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적광전 바로 뒤편에는 팔만대장경을 지키고 있는 장경판전이 있습니다.
팔만대장경은 외부 창살 사이로도 관람이 가능하지만 해인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관람 가능하니 참고해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깊은 가을을 품은 가야산과 사찰이 어우러지니 단아하면서도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발 닿은 곳곳마다 아름다운 이곳에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해인사가 좋은 이유
①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요.
② 뷰가 좋아요.
③ 사진이 잘 나와요.
④ 관리가 잘 되어있어요.
⑤ 볼거리가 많아요.
해인사
주소 :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운영시간 : (하절기) 매일 08:30~17:30 / (동절기) 매일 08:30~17:00 *운영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해주세요.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가야산 국립공원
경상남도와 경상북도에 결쳐져 있는 가야산국립공원은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가야산 소리길, 만물상코스 등 난이도와 볼거리가 각양각색인 여러가지 탐방코스가 있어 취향에 맞게 등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야산1코스를 추천합니다.
토산골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해 해인사를 거치고 상왕봉에 이르는 탐방 코스로 해인사와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바스락거리는 나뭇잎을 밟고 상쾌한 공기를 맡으며 산행을 즐기다 보면 금방 상왕봉에 도착합니다. 토산골탐방지원센터에 상왕봉까지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상황봉에 다다르면 탁 트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가쁜 숨을 몰아쉬며 풍경을 바라보면 가야산의 절경을 보면 자연에게 선물을 받은 기분입니다. 병풍처럼 늘어선 기암괴석과 산을 가득 메운 알록달록한 단풍이 한 폭의 그림처럼 조화를 이룹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지리산의 천왕봉까지 조망할 수 있어 장대한 산줄기의 압도적인 모습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올 가을에는 가족과 함께 가야산 정상에 올라 가을 향기를 맡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가야산 국립공원이 좋은 이유
① 뷰가 좋아요.
② 볼거리가 많아요.
③ 사진이 잘 나와요.
④ 주차하기 편해요.
⑤ 경관이 톡특해요.
가야산국립공원
주소 :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32-23(토산골탐방지원센터)
운영시간 : (4월~10월) 매일 04:00 ~ 익일 01:00 / (11월~3월) 매일 05:00 ~ 익일 02:00 *기상 상황 및 현장 상황에 따라 운영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합천 옥전 고분군



가야고분군인 합천 옥전 고분군은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에서 산책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언덕 위로 동글동글하게 솟은 봉분은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파란 하늘과 고분 사이로 우뚝 솟은 소나무의 모습은 특히나 인상적입니다.
가을이 되면 고분과 고분 주변에 있던 푸릇푸릇했던 풀들이 노랗게 무르익으며 여름과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가장 높은 언덕까지 이동하면 합천 일대가 훤히 보이는 시원한 전망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합천박물관도 있습니다. 현재는 전시실 개편으로 본관은 휴관 중이고 별관인 역사관만 운영 중이지만 올해 11월에 본관도 재개관 예정이라고 하니 방문시 참고하세요.
합천 옥전 고분군
주소 : 경상남도 합천군 쌍책면 황강옥전로 1558
운영시간 : 연중무휴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정양늪 생태공원

정양늪은 습지의 기능을 상실했다가 정양늪 생태공원 조성 사업을 통해 자연 생태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이곳은 정양늪 수변을 따라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고요하고 한적한 습지를 산책하면서 순수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른 새벽이나 아침에 방문하면 몽실몽실 핀 물안개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에는 산책로를 따라 줄지어 선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온통 붉게 물듭니다.
물안개와 어우러지는 단풍의 모습이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풍경인 만큼 특별합니다.
정양늪 생태공원
주소 : 경상남도 합천군 대양면 정양리 151
운영시간 : 연중무휴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천불천탑


천불천탑은 허굴산에 있는 법당입니다. 법당 입구부터 무수히 많은 돌탑이 눈길을 사로 잡는데요. 신비로운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돌탑 곳곳에는 작은 모형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원리본 이용요금은 1회 10,000원입니다. 건강, 재물, 학업, 애정 등 자신이 원하는 소망을 소원 리본에 적고 소원성취 길에 달면 됩니다.
천불천탑
주소 :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월계리 산88
운영시간 : 매일 09:00~17:30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